UPDATED. 2024-04-28 (일)
광명시-의왕시,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도시 조성 업무협약
광명시-의왕시,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도시 조성 업무협약
  • 김명규 기자
  • 승인 2016.03.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와 의왕시는 유라시아 대륙철도 시대를 준비하고 철도 거점도시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과 김성제 의왕시장은 7일 의왕시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라시아 경제시대를 대비한 철도산업 인프라 구축 및 상생협력, 광명시와 의왕시 간 철도 물류 수송체계 공동 연구 협력, KTX광명역 및 의왕역의 교통․물류 거점역 육성 정책 공조, 국립철도박물관 유치, 의왕레일파크 조성 등 현안사항에 대한 상호 공조, 철도 특구 조성 등 철도 허브 도시 구축을 위한 상호 지원 등 철도를 통한 다각적인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금년부터 KTX광명역을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철도특구인 의왕시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철도를 통한 지역발전 뿐 아니라 유라시아 대륙철도 시대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정부의 유라시아 대륙철도 구축 추진에 따라 KTX광명역이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로서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출발역 및 인적․물적 교류의 중심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세계로 진출하는 교통․물류의 출발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미래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