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포천시의회, 드론작전사령부 배치 '찬반 시민여론조사' 실시
포천시의회, 드론작전사령부 배치 '찬반 시민여론조사' 실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7.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 2주간 시민여론조사 실시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위원장 연제창)’가 10일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를 시작했다.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주둔 계획에 관한 지역 주민의 찬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시작된 이번 여론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서 실시하며 전화면접 및 방문조사를 병행하여 지역별 인구비례할당에 따라 임의로 추출된 표본조사로 진행된다.

여론조사에서는 응답자의 주소지(읍·면·동)와 연령대, 성별, 주소 등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에 관한 찬반의견을 아래의 문항과 같이 조사한다.

시민여론조사는 약 2주간(표본수집 속도에 따라 조기종료 가능)의 기간 동안 실시하며 결과를 집계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하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찬반 관련 여론조사 문항

Q1. 국방부가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와 선단동 사이의 설운동(행정동 : 선단동)에 군 드론부대 작전을 총지휘하는 드론작전사령부를 배치하는 방안을 잠정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귀하께서는 이 사실에 대해 알고 계셨습니까?

① 안다

② 몰랐다

[Q2~Q3 순환배치]

Q2. 설운동 드론작전사령부 배치로 인해 “인근 지역에 ‘지역상권 활성화, 드론산업 발전’ 등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이 의견에 대해서는 얼마나 동의하십니까?

① 매우 동의한다

② 약간 동의한다

③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④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⑤ 잘 모르겠다

Q3. 설운동 드론작전사령부 배치로 인해 “인근 지역에 ‘집값 하락, 도시 개발 제한’ 등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이 의견에 대해 얼마나 동의하십니까?

① 매우 동의한다

② 약간 동의한다

③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④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⑤ 잘 모르겠다

Q4. 귀하께서는 국방부가 포천시 설운동에 드론작전사령부를 배치하는 것에 대해 찬성하십니까? 반대하십니까? 조금이라도 더 가까운 쪽으로 응답해 주십시오 (보기①~②순환배치)

① 찬성한다

② 반대한다

③ 잘 모르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