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 GH로부터 긴급 현안보고 받아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 GH로부터 긴급 현안보고 받아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7.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진건A4(자연앤이편한세상3차) 공공임대주택 외벽 벽체 콘크리트 탈락 발생
- 세부원인 정밀조사 확인 후 조치 예정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유영일, 안양5)는 지난 14일 남양주 다산진건 공공임대주택의 외벽 벽체 콘크리트가 탈락된 사항에 대해 발생원인 및 대책 마련 등에 관하여 경기주택도시공사(GH)로부터 긴급현안 보고를 받았다.

해당 아파트는 GH가 다산신도시를 조성하면서 경기도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건립한 10년 분양 전환 공공임대주택으로 지난 2019년 8월 입주한 곳으로 아파트 외벽에 있던 미세한 균열이 동결ㆍ융해가 반복하며 약화되었던 부분이 이번 폭우로 인해 콘크리트가 탈락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보다 구체적인 세부 원인에 대해서는 정밀조사를 통해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이다.

GH 보고자료에 따르면, 임차인대표단에서 추천하는 안전진단업체에 의뢰하여 향후 안전진단을 시행할 예정이며, 현재는 지상부분에 안전테이프를 설치하여 주민통제를 실시하는 한편, 외벽 탈락부위의 추가 탈락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가림판을 설치하는 등 긴급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고됐다.

이에 해당 지역을 지역구로 둔 유호준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은 “도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건립된 GH가 건설한 공공임대주택에서 이러한 피해 사실이 발생한 것에 대해 GH는 경각심을 갖고 임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도민들에게 GH가 조성한 공공임대주택은 일반주택보다 우수한 품질이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무엇보다 신속한 안전조치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유영일 위원장은 “안전조치는 과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강조하며, “도민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는 GH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신속하게 대응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현안보고를 마무리했다.

GH에서는 임차인대표회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안전진단업체를 조속히 선정하여 콘크리트 탈락 원인 분석과 구조안전진단을 위한 전수조사 결과를 토대로 보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