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경기도, 시군 공직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개최
경기도, 시군 공직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8.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 평택․시흥․이천에서 경기남부 시․군 공직자 설명회 성황리 마쳐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비전 및 향후계획 제시하고 공직자들의 관심과 협조 당부

경기도가 지난 4일 평택시, 7일 시흥시․이천시 공직자 총 300여 명 대상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과 관련하여 경기도 공직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얻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추진 상황 및 과제’ 특강으로 진행했다.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행정 및 재정특례와 고도의 자치권을 바탕으로 경기북부의 발전을 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추진 상황을 공유했다. 더불어 시군 공직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평택시 공직자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비단 경기북부만의 일이 아니라 경기남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상생의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설명회에 참석한 이천시 공직자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민선8기 공약사항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난 6월부터 경기남부 시군을 순회하며 공직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