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약국 13곳 지정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약국 13곳 지정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8.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원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 받고 지역사회의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
- 기억력 저하 검사 위한 기관 연계 및 올바른 치매약 복용 지도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관내 약국 13개소를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지난 18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7월 7일 동두천시 약사회(회장 김의순)와 체결한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한 치매안심약국 운영’업무 협약(MOU)에 따른 첫 행보이다.

‘치매안심가맹점’이란 개인사업장 구성원이 모두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의 촘촘한 치매안전망 구축에 적극 동참하는 가맹점을 말한다. 지정된 13개의 치매안심약국은 동네 약국의 약사들이 치매파트너가 되어 어르신의 변화를 알아보고 치매 조기발견을 위해 기억력 저하 검사를 위한 기관 연계 및 올바른 치매약 복용지도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약국들은 ▲치매조기검진 안내 ▲복약지도 ▲배회 어르신 보호 및 경찰신고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홍보 등을 통해 치매극복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병한 동두천시 보건소장은 “치매안심약국 지정을 통해 동두천시 치매환자와 가족이 보다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가맹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031-860-340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