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양주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양주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08.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2023년 배리어프리영화제 in Yangju’ 개최
- 사회적 약자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고 배려하는 사회 만들기

양주시는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2023년 배리어프리영화제 in Yangju’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한국영화인총연합회 경기도지회와 양주지부에서 공동 주최하고, 배리어프리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배리어프리 영화제 in yangju’는 사회적 약자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하고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인식개선과 함께 우리 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공유하자는 취지 아래 4회째 이어오고 있다.

영화제 첫날인 2일에는 덕계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톡톡시네마, 개막 및 시상식, 개막작 ‘미몽’ 상영 등을 진행하고, 3일에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배리어프리영화 상영, 포럼, 시네마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시상식에는 배우 하희라, 조상구, 김동현, 한지일, 이해룡 등 유명 배우들이 참석해 수상작을 발표하며 가수 강원래, 양주시 앙상블장애인합창단, 양주오페라단 등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홍명옥 집행위원장은 “4번째 진행되는 배리어프리영화제가 양주시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 잔잔한 울림이 되기를 바라고 문화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