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의정부교육지원청, 공유학교 2기 입학식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 공유학교 2기 입학식 개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9.0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일 ‘꿈자람학교’ ‘Fun! Fun!한 학교’ 입학식 개최
학력향상, 디지털분야 역량 함양을 위해 지역교육자원과 연계 운영

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4일 의정부이룸학교에서 공유학교 프로그램 ‘꿈자람학교’와 ‘Fun! Fun!한 학교’ 2기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꿈자람학교’는 지역 유관기관 협력에 기반하여 의정부이룸학교 및 거점학습센터(의정부시평생학습원, 송산학습센터)에서 학습코칭, 체험학습 등 기본인성 및 학습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꿈자람학교’는 초3~초6 학생은 대면수업, 중학생은 비대면 수업을 주2회 운영한다. 또한, 월 1회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놀며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공유학교로 운영할 계획이다.

‘Fun! Fun!한 학교’는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SW미래채움센터와 협력하여 의정부이룸학교에서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3~4학년 씨앗반, 초5~중학생 새싹반을 모집하여 학생 수준에 맞춘 블록코딩, 메이키메이키 프로젝트, 앱인벤터 앱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학식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등 모두 2기 공유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보이며 입학생들을 축하하였다.

공유학교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1기 꿈자람학교에서 대학생 선생님과 같이 공부하면서 공부에 흥미가 생겨 2기도 신청했다.”는 소감을 전했고, 중학생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코딩 수업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하여 신청하게 되었다.”며 기대를 나타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의정부 지역사회 협력 기반의 공유학교가 맞춤형 교육 및 다양한 학습기회를 보장하는 학교 밖 학습터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앞으로 지역의 교육적 필요성 및 요구를 살펴 다양한 공유학교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