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경기도의회, ‘4대폭력 예방 통합 교육’ 실시
경기도의회, ‘4대폭력 예방 통합 교육’ 실시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9.0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가 솔선 수범하여 성평등 문화 선도"

경기도의회는 5일 대회의실에서 고위공직자 폭력예방 통합 교육을 실시했다.

주목할 점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근절을 위한 고위공직자의 역할」이라는 특강 제목과 같이 도의원 포함 고위공직자 맞춤 집중 교육이라는 점이다. 또한, 도의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병행하여 교육 참석률을 적극 향상 시켰다.

이날 교육은 4대폭력예방 전문강사이자 서강대 인권평등센터 소속 김영희 교수가 진행했다. 강의 주요 내용은 4대폭력의 개념과 유형, 예방을 위한 대응방안, 고위 공직자로서 경기도의회 의원의 역할 등으로 실제사례 및 언론보도 자료 등을 통해 세밀하게 살폈다.

김영희 교수는 “개인마다 서로 다른 사회적 위치에서 삶의 조건이 다름을 인식하고, 혐오와 차별로 이어지지 않도록 성평등 실천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경기도 의원님들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회사무처 관계자는 “직장 내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고위 공직자의 역할과 책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기도의회가 솔선 수범하여 성평등한 문화를 만드는 것은, 결국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한 정책으로 이어지며, 이는 곧 도민에게 최선의 행정 서비스로 돌아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의회는 오는 7일 「세계경제의 변화와 경기도의 과제」를 주제로 경기대 채희율 교수를 초청하여 경제특강을 실시함으로서 의원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