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의정부시 ‘민락맥주축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잡다
의정부시 ‘민락맥주축제’,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잡다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09.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열린 ‘2023 제2회 민락맥주축제’에 1만여 명의 시민들 찾아
-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먹거리 즐겨

‘민락맥주축제’가 올해도 성공적으로 개최되며 의정부 동부권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의정부시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 ‘2023 제2회 민락맥주축제’에 1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먹거리를 즐겼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민락맥주축제는 신생 상권으로서 최신 트렌드 대응이 가능한 민락 상권에 특화된 축제다. 시의 대표적 상권 활성화 전략 중 하나로 침체됐던 동부권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민락맥주축제는 작년 축제 당시 나왔던 시민들의 의견을 토대로 변화를 줬다. 테이블을 120개에서 240개로 늘리고, 기존 1종류의 맥주를 4종류로 준비하는 등 시민들의 기호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개최했다.

또한, 최소한의 예산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이 마련돼 지역주민들의 문화 갈증도 해소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의정부 지역 예술인들이 재능기부로 댄스, 태권도, 뮤지컬, 한국무용, 밴드공연 등을 선보여 휴식과 활력을 선사했다.

아울러, 의정부역지하도상가 청년몰 상인들이 주최한 ‘청년몰 원데이클래스’도 큰 호응을 얻었다. 꽃볼펜, 에코백, 향수 등의 만들기 체험 부스와, 빈 맥주컵 수거함에 게임을 결합한 이벤트 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상권활성화재단,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사전 안전점검 및 현장 치안유지 활동으로 단 1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의미를 더했다.

김동근 시장은 “축제에 방문해 주신 모든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민락맥주축제처럼 지역주민들이 다 같이 즐길 수 있고 상권도 살릴 수 있는 대표 축제들을 앞으로 더 많이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