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연수 진행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연수 진행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9.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 25일 장애 학생 인권 보호를 위한 특수교사 연수 운영
슬기로운 2학기 교수학습 활동 지원 연수 진행
교사는 더 잘 가르치고, 학생은 더 잘 배우는 의미 있는 배움의 공동체 실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9월 18일, 25일 동두천양주 지역 유, 초, 중, 고, 특수학교의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장애 학생 인권 보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장애 학생 인권지원단 사업의 일환으로 1학기 대비 학사 일정의 진행 속도가 비교적 빠르게 진행되는 2학기를 맞이하여 교수학습 활동 준비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특수교사를 위해 교수학습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및 국어, 수학 교과 교수학습 자료를 소개하고자 마련하였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 9월 18일에는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활용을 통한 교수학습 지도 방안 ▲ 9월 25일에는 장애학생을 위한 국어, 수학 교과 교수학습 자료 소개 및 활용 방안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다.

기초학력 및 특수교육 교과교육 관련 전문성을 가진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원을 초빙하여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가 연수 시 소개된 교수학습 활동 자료를 담당 학급에 적용하여 교수학습 활동 준비에 드는 시간을 감축시키고 수업 과정과 학생과의 상호작용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학습적인 측면에서의 장애 학생 인권 보호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금숙 교육장은 장애 학생 인권 보호 강화에 있어 특수교사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수교사는 장애 학생이 성장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존재 중 하나로서 교사가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얼마나 조성되느냐에 따라 교수학습의 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는 더 잘 가르칠 수 있고, 학생은 더 잘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배움의 공동체를 실현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