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09.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6일 하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경찰서, 시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점검반 편성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9월 26일 교육지원청 주차장에서 2023년 하반기 관계 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동두천경찰서, 양주경찰서, 동두천시청, 양주시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가 참여해 어린이 통학버스의 안전 기준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최근 1년 이내 인·허가된 통학버스를 우선적으로 선정하고 초등학교 2개교, 유치원 1개원, 학원 4개소의 통학버스 총 7대를 선정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어린이 보호 표지 부착 여부, 통학버스 안전운행 기록 제출 여부, 통학버스 운전자 등 안전교육 이수 여부, 차량 안전장치 적정 설치와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가 자동차 안전 기준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한지에 대한 조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안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동차 전문가인 자동차 안전 단속원이 담당하며, 점검 후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 및 유관기관에 통보 조치할 계획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어린이 통학버스와 관련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기준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