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신한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박람회' 성황리 마쳐
신한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박람회' 성황리 마쳐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09.2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의정부시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정신건강 박람회 ‘똑똑(Knock knock)한 나, 톡톡(Talk talk)한 우리’ 진행

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주관으로 2023학년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박람회 ‘똑똑(Knock knock)한 나, 톡톡(Talk talk)한 우리’를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 앞에서 9월 19일 개최하였다. 특별히 의정부시 내 정신건강 유관 기관 6곳(의정부시 보건소, 의정부시 자살예방센터, 의정부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의정부시 중독관리 통합지원센터,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 한서중앙병원)에서 각 기관별 정신건강 관련 심리검사와 체험 및 정신건강 정보 등을 제공하였다.

 정신건강 박람회 부스에 참여한 기관들은 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및 신한대학교 건강관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상호 간의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첫 번째 교내 건강관리센터와 의정부시 보건소(보건소장 장연국)에서는 금연을 실천할 수 있는 1:1 상담을 진행하였고, 두 번째는, 의정부시 관내 한서중앙병원(병원장 지구덕)에서 음악심리치료사가 우울증, 불안장애, 자존감 회복,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및 중독과 같은 정신건강 문제에 도움이 되는 음악체험을 제공하였고, 마음약국을 운영해 1:1 맞춤 마음 처방전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세 번째, 의정부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해국)는 최근 학생상담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대학생 4대 중독(알코올, 도박, 마약(약물), 인터넷) 예방의 제반 활동을 지원하기로 하였고, 현장에서 알코올 사용선별검사 및 가상음주 체험을 실시하였다. 네 번째, 의정부시 자살예방센터(센터장 문동규)에서는 자가 우울검사 및 환청체험을 실시했으며, 다섯 번째, 의정부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에서는 그림검사를 통한 스트레스 대처 상담을 실시하였다. 여섯 번째,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소장 민석일)에서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자가진단 척도 검사 및 해석상담을 진행하였다. 또한, 교내 학생상담센터에서는 간이심리검사와 전문가 1:1해석상담을 진행하였고, 신한 Gatekeeper (생명사랑지킴이) 5기가 주도하여 자신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활동과 생명사랑퀴즈 등의 자살예방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박람회를 통하여 신한대학교 재학생은 물론 지역 주민들 포함 천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형태의 정신건강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받고,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는데 필요한 도움을 받았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정신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배우고 개인의 스트레스 관리, 감정 조절, 심리적 지지가 스스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매년 참여기관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다양한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