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의정부교육지원청, ‘거점형 돌봄 위탁’ 시범운영
의정부교육지원청, ‘거점형 돌봄 위탁’ 시범운영
  • 김옥수 기자
  • 승인 2023.10.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돌봄 대기 해소 위한 거점형 돌봄으로 책임돌봄 실현
지역사회기관의 돌봄 참여와 협력으로 만족도 제고 및 역량 강화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초등 돌봄 대기 해소를 위해 의정부 지역에 거점형 돌봄 위탁을 시범 운영한다.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은 학교 밖 장소에서 전문적인 위탁기관을 선정하여 운영하는 사업이다.

돌봄 대기자가 많은 지역학교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학교 밖 장소에서 책임 돌봄을 구현할 수 있는 우수한 모델로 학부모, 학생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이 예상된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공모를 통해 선정한 2개 기관(봄볕작은 도서관, ATM-at the moment)과 10월 11일(수) 협약을 체결하고, 연말까지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하여 책임 돌봄 실현에 앞장선다.

두 기관은 과밀학교(고산초, 훈민초) 인근에 위치하여 늦은 시간까지 안전하게 돌봄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깨끗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전문성을 갖춘 운영자와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 구성으로 돌봄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13시부터 20시까지 확대하여 저녁 돌봄이 필요한 맞벌이 학부모의 수요를 충족하고, 급·간식을 2회 이상 제공하여 수요자 중심의 만족도 높은 적극 돌봄을 실현할 수 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거점형 돌봄 위탁운영을 내실있게 지원하여 늘봄학교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고,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 학교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