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학급 학생 산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특수학급 학생 산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10.1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산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 「꿈꾸Go」 운영
관내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 참여
산업체 견학 및 직무체험, 유관기관 방문, 선배 근로자와의 만남으로 현장 중심의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활성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오는 20일 동두천양주 지역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산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 「꿈꾸Go」를 운영한다.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산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꿈꾸Go」는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진로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고용 산업체 ▲㈜오보틀(양주시 백석읍 소재)과 ▲양주시장애인보호작업장(양주시 삼숭동 소재) 총 2곳을 방문하여 산업체 견학 및 직무체험을 실시하고, 유관기관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양주시 삼숭동 소재)에 방문하여 취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장애인표준사업장 및 장애인보호작업장 견학을 통해 현장 중심의 진로·직업교육을 강화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선배 취업 근로자와의 만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직업 탐색의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고취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이란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가고,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열정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반영하고 현장중심의 진로·직업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