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임현숙 동두천시의회 의원, "학교별 교육의 전문화·특성화 필요"
임현숙 동두천시의회 의원, "학교별 교육의 전문화·특성화 필요"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10.2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도시 동두천의 경기도 공유학교 정책 모델 개발을 위한 토론회'에서 경기도 공유학교 정책 모델 아이디어 제시

동두천시의회 임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이 「미래교육도시 동두천의 경기도 공유학교 정책 모델 개발을 위한 토론회」에서 참신하고 건설적인 공유학교 활성화 아이디어들을 제시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교육청 공동주최로 지난 18일 동두천시평생학습관 한울림공연장에서 열렸으며, 이인규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을 좌장으로 각계의 교육 전문가 4명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이외에도 관내 교사와 학부모, 시민 등 많은 방청객이 함께해 동두천 교육 발전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토론자로 나선 임 의원은, 동두천시 관내 초·중·고교가 협력하는 공유학교 운영 세부 방향으로, “A학교는 초·중·고급 배드민턴, B학교는 심화 과학 과정을 개설하는 방식으로 학교별 교육의 전문화·특성화가 필요하다”라는 점을 역설했다. 아울러 공유학교 모델이 자리를 잡는 과정에서 예상되는 어려움으로 ▲출결 관리 곤란, ▲교통 불편 등을 꼽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블루투스 비콘 활용 전자 출결 시스템 구축, ▲셔틀버스 및 비대면 화상회의 툴 등의 온·오프라인 인프라 지원, ▲보행안전지도사와 함께 도보로 이동하는 ‘워킹 스쿨버스’ 도입 등을 제안했다.

임현숙 의원은 제9대 동두천시의회 개원 이래 꾸준히 청소년과 교육 관련 의정활동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쏟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관내 학교장들과 학부모들을 의회로 초청하여 「청소년 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고, 9월에도 관내 사립중학교장들과 시의회가 함께하는 「동두천 교육 현안 정담회」 개최를 주도한 바 있다. 또한 「동두천시 두드림 청소년상 조례」 일부 개정과 ‘애향장학기금 수혜 대상 확대’ 및 ‘근면장학금 신설’ 등 정책 제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행복지수 상승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토론을 마친 임현숙 의원은 “동두천 청소년들의 미래가 곧, 동두천의 미래다. 동두천의 내일을 밝히는 등불을 하나하나 켜는 심정으로, 우리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발달을 위해 임기 내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