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담당자 고충 나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담당자 고충 나눠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11.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관내 초중고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담당자 대상 ‘토닥토닥 햇살 프로젝트’ 실시
-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생활지도 방안 공유
- 업무 담당자 간 고충 나눔으로 심신 소진 방지로 자존감 향상 도모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오는 27일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사기 고취를 위해 ‘토닥토닥 햇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담당자 간 고충 나눔을 통해 심신 소진을 방지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학생생활지도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하였다.

‘토닥토닥 햇살 프로젝트는 ▲우리 함께 토닥토닥(도박 및 흡연 등 생활교육 속풀이 및 심신 방지 희망 나눔) ▲ 따스한 햇살 비추기(학교폭력 운영 고충 나눔 및 갈등 방지 제안) ▲ 교사로서 자존감 세우기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 및 생활지도 담당자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기획하여 운영한다.

또한, 본 프로젝트는 특강이나 전문 강사에 의해 일방향적 진행이 아닌 초중고 학교급별 남녀 6명의 교사들의 현장 중심 생생한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들의 자존감 향상에 기여함과 동시에 2023년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관련 평가회의 역할도 함께 겸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모두의 인권이 존중받는 생활교육 및 안전한 학교 환경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생활교육 및 학교폭력 담당자들의 심신 소진 방지를 통해 교사로서의 자존감 향상과 교육공동체를 바로 세우는 데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