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김재훈 경기도의원,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 정책토론회 개최
김재훈 경기도의원,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 정책토론회 개최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11.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를 통해서 자원봉사 활동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

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29일(수),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를 위한 정책개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 자리에는 경기도의회 최종현(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수원7), 김미숙(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군포2), 박재용(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의원들과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 종사자 등의 참여가 있었다.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강기태)가 주최한 토론회는 김재훈 의원이 좌장을 맡아,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를 위한 실질적인 정책개발 방안 모색에 대한 논의를 이끌었다. 이날 평일 오후 바쁜 근무 시간에도 불구하고 토론회 현장에는 100명 이상,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접속으로 150명 이상이 참석하여 토론회의 뜨거운 분위기를 반영했다.

또한 이날 토론회에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영상축사를 전했으며, 최종현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해 축사하였다.

주제 발표자로 나선 우용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 소장은 ‘사회공헌 활동 확대에 따른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를 주제로 발제를 하였다.

이어서 토론은 ▲ 황선희 지속가능경영재단 이사장의 ‘광역단위 사회공헌센터의 현 역할 및 기능’ ▲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원장의 ‘경기도 사회공헌센터 설치 배경 기업 및 지역의 ESG 경영의 우수 사례를 통한 기대효과’ ▲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의 ‘경기도 내 사회복지 모금사업의 중추 기관으로서 경기도 법인 기부 현황 및 특징’을 각각 토론하였다.

사회공헌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김재훈 부위원장은 “현재 개인의 자원봉사 활동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참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이 요구된다”라며, “사회공헌센터 설치는 개인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활성화함으로써 도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마무리 발언을 하였다.

한편, 이날 김재훈 부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제372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제4차 상임위 회의에서 통과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