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개최
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 개최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3.12.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의정부 경기이룸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이 꿈꿔왔던 성장 이야기 공유의 장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의정부중앙초등학교에서 경기이룸학교 참여 학생들의 성과물을 공유하는 축제인 2023 의정부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개최 하였다.

경기이룸학교는 ‘새로운 시도, 색다른 도전, 자기 삶의 주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배움 주체가 돼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이다.

이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의정부 지역 경기이룸학교에서 활동했던 400여명의 참여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한 공연, 전시, 체험 3개 분야로 경기이룸학교 활동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연 분야는 8개의 경기이룸학교가 참여해 샌드 아트, 세계 전통 악기 공연, 오케스트라 연주, 뮤지컬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펼쳤다.

흙으로 만든 공예 작품, 뮤직 비디오, 학생 활동 사진 전시 등 이룸학교의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였으며 바리스타 체험, 전통 떡 만들기, 미니 컬링 체험, 드론 조정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운영하였다.

A 학생은 “약 3개월 동안 경기이룸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해 열심히 활동한 모습을 많은 사람과 나눌 수 있어 기뻣고, 경기이룸학교 활동을 하며 꿈꿔왔던 일들이 앞으로의 진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으며, B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경기이룸학교에서 경험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가 생긴 것 같아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밖 진로 탐색 활동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기반으로 학교 밖 학생 맞춤형 미래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