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양주시-경기대진테크노파크, 도시농업 활성화 위해 맞손
양주시-경기대진테크노파크, 도시농업 활성화 위해 맞손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4.02.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그린포트 활용한 도시농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 16일 오후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와 ‘스마트 그린포트를 활용한 도시농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강수현 시장은 양은익 원장과 업무협약서에 각각 서명하고 기후 환경문제 해결과 자연 친화적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관내 도시민 밀집 지역 내 도시농업 교육 공간 마련 등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자연 친화적 스마트 그린도시 녹색 전환 모델 구축을 위해 ‘양주시농업기술센터’의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는 스마트 그린도시의 거점인 스마트 그린포트 그린아카데미 교육 공간을 제공해 텃밭 농부학교, 반려 식물상담소 등 도시민을 위한 교육 장소를 제공하게 된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27만 시민과 공존하는 미래 환경 도시로 도약을 위해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관계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동부권 도시민 밀집지 역내 스마트 그린포트를 활용한 도시농업 활성화 업무협약은 양주 도심의 녹색 생태계 회복으로 도시환경과 기후변화에 대응해 시너지 효과를 낼 좋은 기회로 양주시를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스마트 그린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