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양주시, 미래 교육생태계 구축 위해 맞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양주시, 미래 교육생태계 구축 위해 맞손
  • 김상범 기자
  • 승인 2024.02.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2024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서’ 체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월 20일 양주시청에서 ‘2024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간 교육사업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미래 교육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여 미래에 지역사회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양주시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는 [자율]지역의 교육자치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균형]학교-지역 연계로 역량 중심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 [미래]지역사회 기반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을 목표로 8개 과제, 23개 사업을 진행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교육과정-지역교육자원 연계 체험 프로그램 ▷미래로 자율동아리 ▷우주과학체험 ▷빛깔있는 교육과정 운영 ▷내 고장 마을교육 체험 등이 있다.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의 2024년 예산은 총 26억 3천 6백만원(양주시 19억 8천 7백여만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6억 4천 9백여만원)이며, 양주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에 투입된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기초지자체와 교육청이 지속 가능한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모델을 개발하는 것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긴밀하게 협력해 공교육 내실화를 기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여 미래 선도의 교육도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숙 교육장은 2024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 내실화로 다양하고 특성화된 지역교육과정 모델을 개발하고,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으로 글로벌 시민역량을 가진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