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13억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지페어 상하이 개막
13억 중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지페어 상하이 개막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6.08.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기중기센터, 4일‘2016 G-FAIR 상해’개막식 열어
경기도내 유망 중소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가 될 ‘2016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상하이(上海)’가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현지시각 4일 오전 11시 중국 상하이 푸동 지역에 위치한 신국제전람중심(SNIEC) N2관에서 ‘2016 G-FAIR 상하이’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윤종일), GBC 상하이 소장(김기려), 중국 상하이 국제무역촉진위원회 부회장(위첸), 난징시 공업상업연합협회 부주석(치앤웨이빙) 등 양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G-FAIR 상하이’에는 도내 중소기업 60개사가 참가해 13억 거대 중국 시장 진출을 타진하게 되며, 1,800여 개 사의 현지 바이어가 방문할 예정이다. 

세계 2위 경제규모의 중국 시장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블루오션으로 여겨지는 데다, 지난해 12월 한-중 FTA 발효로 우리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공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이다.

한국과 중국 간의 직접 투자도 한-중 FTA 발효 이후 급증하고 있다. 올해 5월까지 우리나라가 중국에 투자한 금액은 22억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2%가 늘었다. 또 중국의 대(對) 한국 투자도 7억1천만 달러로 전년대비 79.5%나 증가했다.

특히, 이번 G-FAIR가 개최되는 상하이는 중국의 경제심장으로, 중국 소비시장 규모의 36.3%를 차지하는 최대 소비도시, 물동량 중국 1위, 세계 3위, 지난 16년간 중국 내 GDP 성장률이 가장 높은 경제도시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도는 이번 전시회에 경기도의 해외통상사무소인 ‘GBC(Gyeonggi Business Center) 상하이’의 축적된 비즈니스 경험과 전문성,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한국 제품에 관심이 많고 검증된 바이어를 대거 초청함으로써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계약 성사가 활발히 이루어 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이번 전시회를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상해 럭셔리 가정용품박람회’와 연계해 운영함으로써, 사전에 초청한 바이어 외에도 박람회에 방문하는 다양한 바이어들과의 활발한 상담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3년 연속 참가하고 있는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의 임동원 대표는 “G-FAIR 상해를 통해 대형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둬 매년 참가하고 있다.”며, “특히 한·중 양국이 경제적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게 된 만큼 올해도 좋은 성과를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소춘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13억 인구를 보유한 중국은 우리나라 총 수출액의 25%를 차지하는 최대 교역국이며, 특히 경기도는 대 중국 수출 비중이 약 40%에 달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면서, “이번 G-FAIR 상하이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성공적인 계약 성사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6일(토)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국제통상과(031-8008-246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