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보호·지원 강화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보호·지원 강화
  • 박호영 기자
  • 승인 2016.08.3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익제보 활성화를 통한 경기교육의 청렴성과 책임성 제고
경기도교육청은 공익제보 보호지원제도를 안내하고  공익제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9~10월 두 달간‘공익제보 집중 홍보  기간’을 운영한다. 

이는 지난 2015.7.17.일 제정·시행한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집중 홍보기간 동안 전 기관 홈페이지에 공익제보 안내코너 설치 및 각종 안내자료 탑재, 공익제보 신고 코너 개설, 공문서 안내문구 게재, 동영상 및 전광판 홍보, 입형간판(X-배너)설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익제보자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적 인식을 도모하여 공익제보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특히, 조례 시행이후 공익제보자를 위해 비밀보장방안을 마련, 공익제보보호지원위원회를 구성·운영, 공익제보 보상금 지급한도액을 5천만 원에서 30억 원으로 상향하는 등 공익제보 보호와 지원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으며,

최근 명절 선물세트 수수, 불법찬조금 모금 및 집행, 강사수당 부당 지급, 업무용 학교물품 횡령 등 다양한 공익제보로 각종 비리를   척결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풍토 마련에 기여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이번 집중 홍보기간을 통해 공익제보 보호지원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혀 공익제보를 활성화하여, 청렴하고 책임있는 경기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모두가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