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이재정교육감, 구리지역 학부모와 공감 토크 마당 가져
이재정교육감, 구리지역 학부모와 공감 토크 마당 가져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6.09.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9월 1일 오후 구리시 산마루초등학교 열린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 공감 토크 마당’에 참석하여 구리지역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공감 토크 마당에는 구리지역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혁신교육지구시즌2, 학부모와 함께 가요’란 주제로 ‘교사의 인성 및 역량강화, 학교와 학부모 소통활성화, 사교육 근절과 다양한 진로교육, 대학입시 정책의 변화 필요’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정 교육감은 “구리시만의 색깔이 있는 교육을 만드는 것이 혁신교육지구 시즌2의 정신”이라며, “개별학교 하나하나의 발전뿐만 아니라 구리시 전체의 초중고 교육을 어떻게 할지 지혜를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자유학기제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시험 없어져 좋고, 친구 생겨서 좋다”는 이야기를 했다며, “친구와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며 진정한 친구가 되는 것이 공동체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선생님들이 학생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방안, 학교의 소통 활성화, 진로교육, 자유학기제, 대학입시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사들에게 맡겨진 각종 행정업무, 방과후 학교, 돌봄교실, 보충수업, 야자 등 다른 업무 때문에 정작 정규교과수업에는 집중하기 어려운 것이 학교의 현실”이라며 “이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정규수업 이외의 활동은 학교시설을 이용하더라도 아웃소싱하거나, 사회적 협동조합을 만들어서 위탁하는 등 구리시와 협의해서 여러 가지 대안적 프로그램으로 만들면 학교와 교사는 정규수업이라는 본업에 더욱 충실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한 학부모가 고등학교도 무상급식이 되었으면 하다는 바램을 나타내자“이제는 고등학교 교육이 일반화된 만큼 고등학교 무상교육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유권자와의 약속인 만큼 대통령이 재임 중에 이 약속을 반드시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학생 하나하나가 사회적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된다”며, “아이들을 칭찬하고 격려해주길”부탁했다.

한편,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 공감 토크 마당’은 학부모와 교육감이 자연스러운 대화와 토의 과정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로 다음 현장 공감 토크는 9월 5일 오전 양평지역 학부모들과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