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토)
부천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추진
부천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추진
  • 경기도정신문
  • 승인 2016.10.3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유망 중소·중견기업 대상 매출 확대·일자리 창출 지원
부천시는 생산성 및 에너지 효율성 저하 등으로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추가경정 예산 3억원을 확보하고 관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전환 지원을 통하여 비용절감 및 제조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지속 성장을 유도하고 매출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은 제조업 현장의 스마트화를 통해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제조업과 ICT 융합을 통한 신산업 창출을 목표로 추진중인 사업으로서, 부천시에서는 올해 12월까지 관내 6개업체를 선정하여 1년간 지능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부천시 소재 중소․중견 제조기업으로 상시고용인원 20명 이상, 전년 매출 20억원 이상으로서 3년 이상 부천시에서 사업을 영위한 기업이 해당된다. 지원조건은 총사업비의 70% 한도이며 기업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생산공정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스마트공장 운영체계 솔루션 구축 및 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 제어기기, 센서 등 구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부천산업진흥재단에 접수신청을 하면 되며, 부천산업진흥재단에서는 참여기업 선정․평가를 거쳐 12월중 최종 참여기업을 확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032-625-2751) 또는 부천산업진흥재단 전략사업팀 (070-7094-54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중균 부천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성과분석을 실시하고, 앞으로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통해 관내 제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