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경기도, 미래형 온라인공개강좌 지식 오픈
경기도, 미래형 온라인공개강좌 지식 오픈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6.11.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경필 도지사“사교육이 필요없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 밝혀
▲31일 오후 수원 노보텔 엠버서더 수원에서 열린 'GSEEK 오픈 행사 및 협약식'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협약서 서명과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도가 미래형 온라인공개강좌 지식(GSEEK, www.gseek.kr)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10월 31일 오후 3시 수원 노보텔 앰베서더 호텔에서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15분)와 함께하는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

남경필 도지사를 비롯하여 정기열 도의회 의장, 김남선 전국평생교육진흥원 협의회장, 국내·외 교육공학전문가, 일반도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지식(GSEEK) 오픈 선포식 및 교육콘텐츠 개발 및 공동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특별 강연회는 「배움에서 힘을 얻다」라는 주제로 남경필 도지사 외 네명의 연사가 출연해 우리 삶의 성장, 그리고 배움과 학습에 관한 자신의 통찰이 담긴 생각과 경험을 각 15분의 스토리로 전했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남경필 도지사는 “사교육으로 인해 국민들이 고통에 빠지고 있다”며 “사교육이 필요없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평생교육에 돈이 많이 든다면 서민들에게는 앞으로도 기회는 없을 것”이라며 “경기도가 지식(GSEEK) 플랫폼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을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별강연 후에는 ‘100세 시대 도민 평생학습을 위한 GSEEK 서비스 발전방향’ 대한 강연자들의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경기도는 이번 특별강연회로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지식(GSEEK)의 비전을 공유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식(GSEEK)은 경기, Global, Great를 상징하는 G와 ‘기회를 찾다, 지식을 추구하다’란 의미의 ‘SEEK’을 합친 이름으로 경기도가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평생교육사이트이다.

서비스 이용은 www.gseek.kr 로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전화 1600-09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