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힐링 승마’ 참가자 모집
경기도여성비전센터‘힐링 승마’ 참가자 모집
  • 김옥수 기자
  • 승인 2017.04.0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도내 거주 초등고학년 및 중학생, 학부모 대상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에 빠진 도내 청소년들을 위해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달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힐링 승마’는 말과 교감하는 승마라는 운동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해소를 돕는 치유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 거주 초등고학년과 중학생 및 학부모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진단 검사 등을 거쳐 10가족 내외를 선정한다. 

힐링 승마는 5월 13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과천 경마장 렛츠런 파크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내 스마트쉼 센터에서 이뤄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세부 프로그램은 ▲승마 이론 및 말 끌기 등 말과 친해지기 ▲마장구 관리, 장착, 마필수장 교육 ▲기초 승마, 말 목욕 시키기 ▲장제사, 수의사 등 말 직업체험, 마상체조 ▲평보에서 속보까지 기승 교육 등이다. 

이와 함께 부모-자녀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정신건강 전문의와의 상담과 교육도 병행된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이번 참가자 중 희망자에 한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승마 심화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 및 참가신청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스마트쉼 센터(031-8008-8044~8046)로 전화하면 된다. 

도 여성비전센터관계자는 “승마는 살아있는 동물과 교감해야 하는 특수한 성격을 지닌 운동으로, 신체 발달과 더불어 대담성과 건전한 사고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며 “올해 10월 중에도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인터넷·스마트 미디어 중독 도민을 대상으로 전화 및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참가자의 86%가 중독 치유효과를 거둔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